이용약관 (Terms & Conditions)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올아이피정보통신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SON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SON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콘텐츠"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 데이터,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을 의미합니다.
  4. "계정"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약관 변경 공지 후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음성 인식 및 처리 서비스
    • 음성 데이터 분석 및 결과 제공
    • 사용자 맞춤형 음성 분석 리포트
    • 음성 품질 개선 가이드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 사전에 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이용자가 가입신청을 한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2. 단, 일부 부가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 전에 요금을 명시합니다.
  3. 유료 서비스의 결제는 Google Play Store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4. 결제 관련 분쟁은 Google Play Store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보관,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3조 (손해배상)

  1.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3.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제15조 (제3자 플랫폼 정책)

  1. 본 서비스는 Google Play Store를 통해 배포되며, 다음 정책이 적용됩니다:
  2. Google Play Store 관련 분쟁은 Google의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3. 앱 구매, 환불, 결제 관련 사항은 Google Play Store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4. Google Play Services를 통한 데이터 처리는 Google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Google Play 환불 정책

유료 서비스 구매 시 Google Play Store의 환불 정책이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 구매 후 2시간 이내 (자동 환불)
  • 앱에 기술적 결함이 있는 경우
  • 설명과 다른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 기타 Google Play 정책에 따른 환불 사유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17조 (기타)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법령에 의해 무효화되는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은 계속 유효합니다.

고객센터 및 분쟁처리

고객센터

  • 전화: 070-8633-6345 (평일 09:00 ~ 18:00)
  • 이메일: spambots으로부터 이메일 주소가 보호되었습니다. 보시려면 JavaScript를 활성화하세요.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04 (국제전자센터) 6층 95호

분쟁조정 기구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privacy.go.kr (국번없이 182)
  • 정보보호 마크 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02-3480-3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