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Terms & Conditions)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올아이피정보통신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SON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SON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 "콘텐츠"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 데이터,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을 의미합니다.
- "계정"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약관 변경 공지 후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음성 인식 및 처리 서비스
- 음성 데이터 분석 및 결과 제공
- 사용자 맞춤형 음성 분석 리포트
- 음성 품질 개선 가이드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 사전에 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이용자가 가입신청을 한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6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료)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 단, 일부 부가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 전에 요금을 명시합니다.
- 유료 서비스의 결제는 Google Play Store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결제 관련 분쟁은 Google Play Store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보관,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3조 (손해배상)
-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제15조 (제3자 플랫폼 정책)
- 본 서비스는 Google Play Store를 통해 배포되며, 다음 정책이 적용됩니다:
- Google Play Store 관련 분쟁은 Google의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 앱 구매, 환불, 결제 관련 사항은 Google Play Store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 Google Play Services를 통한 데이터 처리는 Google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Google Play 환불 정책
유료 서비스 구매 시 Google Play Store의 환불 정책이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 구매 후 2시간 이내 (자동 환불)
- 앱에 기술적 결함이 있는 경우
- 설명과 다른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 기타 Google Play 정책에 따른 환불 사유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17조 (기타)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법령에 의해 무효화되는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은 계속 유효합니다.
고객센터 및 분쟁처리
고객센터
- 전화: 070-8633-6345 (평일 09:00 ~ 18:00)
- 이메일:
spambots으로부터 이메일 주소가 보호되었습니다. 보시려면 JavaScript를 활성화하세요.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04 (국제전자센터) 6층 95호
분쟁조정 기구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privacy.go.kr (국번없이 182)
- 정보보호 마크 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02-3480-3573)